음악의 산책/Nashville

[샹송] Theme De Exodus - Edith Piaf

jubila 2021. 8. 25. 16:35

Theme De Exodus - Edith Piaf

 






Theme De Exodus

Edith Piaf



Ils sont partis dans un soleil d'hiver
Ils sont partis courir la mer
Pour effacer la peur
Pour ecraser la peur
Que la vie a clou eeau fond du cœur

Ils sont partis en croyant aux moissons
Du vieux pays de leurs chansons
Le cœur chantant d'espoir
Le cœur hurlant d'espoir
Ils ont repris le chemin de leur memoire

Ils ont pleure les larmes de la mer
Ils ont verse tant de prieres :
"Delivrez-nous, nos freres !
Delivrez-nous, nos freres !"
Que leurs freres les ont tirés vers la lumière

Ils sont la-bas dans un pays nouveau
Qui flotte au mat de leur bateau
Le cœur brise d'amour
Le cœur perdu d'amour
Ils ont retrouve la terre de l'amour





 




 







프랑스 발라드인 샹송으로 국제적인 명성을 얻었다. 피아프의 노래는 그녀 자신이 겪은 인생의 비극을 반영한 것이었다.
카페의 가수였던 어머니는 그녀가 태어나자마자 그녀를 버렸으며 할머니가 그녀를 키웠다. 3세 때 뇌막염의 합병증으로 실명했으나 4년 후 시력을 되찾았다. 서커스 곡예사였던 아버지는 그녀를 데리고 떠돌이 생활을 했으며 그녀가 노래하도록 처음으로 용기를 북돋아주었다. 카바레 주인에게 발탁되어 처음으로 나이트클럽에 일자리를 얻기까지 파리 거리에서 노래를 했다. 파리 사람들의 속어로 '참새'를 뜻하는 피아프라는 이름을 그녀에게 붙여준 것도 바로 그 카바레 주인이었다. 데뷔 공연 때 청중 속에 끼어 있었던 모리스 슈발리에의 극찬을 받았다.
1935년 피아프는 극장에서의 첫 공연을 가졌으며, 몇 년 후 파리의 대형 음악 홀에서 노래했다. 제2차 세계대전 동안 프랑스의 전쟁포로들을 위한 위문공연만을 고집했으며 그들의 탈출을 여러 차례 도왔다. 그후 몇 년 동안 유럽·남아메리카·미국 순회공연을 가졌다. 그녀의 단순하지만 극적인 노래와 고음에서 가련하게 떠는 쉰 듯한 부드러운 목소리는 폭넓은 명성을 가져다주었으며, 청중들이 자리를 뜨지 못하게 만들었다. 이러한 성공에도 불구하고 그녀의 인생은 질병, 사고, 개인적인 불행으로 점철되었다.


 

 

Adventurer
승부사

"이것이 아빠란다"

youtube 검색창에 "이것이 아빠란다"를 처보세요

https://youtu.be/chrFARWMfdg?list=RDUsUmxrw9-bQ

https://youtu.be/rcRgVSDqw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