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의 산책/Nashville

[올드팝] Fascination - Nat King Cole

jubila 2021. 4. 28. 13:59

Fascination - Nat King Cole

 






Fascination

Nat King Cole



It was fascination
I know
And it might have ended
Right then, at the start
Just a passing glance
Just a brief romance
And I might have gone
On my way
Empty hearted
(나는 알아요,그것이 매혹이었다는 걸
그래서 시작하는 순간
끝나 버릴 수도 있었지요
잠시 스치는 눈길
짧은 순간의 로맨스
그리고는 텅 빈 가슴으로
나의 길을 가버렸을지도 모르지요)


It was fascination
I know
Seeing you alone
With the moonlight above
Then I touch your hand
And next moment
I kiss you
Fascination turned to love


It was fascination
I know
Seeing you alone
With the moonlight above
Then I touch your hand
And next moment
I kiss you
Fascination turned - to - love









흐르는 영상의 배우는

Grace Kelly
그레이스 퍼트리샤 켈리는 미국의 배우이며 모나코의 대공 레니에 3세의 대공비이다.
1950년, 20세의 나이로 연기를 처음 시작한 후 그녀는 뉴욕에서 연극과 생방송드라마에 출연하였다.






'Fascination'


미국의 재즈 가수·피아니스트 겸 배우로 감미로운 목소리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스탠다드 팝(Standard Pop)의 제왕(帝王) 냇 킹 콜(Nat King Cole, 1917~1965)이 1957년에 발표하였다.
냇 킹 콜은 'Mona Lisa', 'Too Young', 'Unforgettable' 등 수많은 명곡을 남긴 흑인가수로 우리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Fascination'은 이탈리아의 작곡가 페르모 단테 마르케티(Fermo Dante Marchetti, 1876~1940)가 1904년에 카페의 오케스트라용으로 작곡한 것으로 영화 'Love in the Afternoon(하오의 연정,1957)'에 삽입되면서 세계적으로 크게 히트하였다.

​'Love in the Afternoon'은 오드리 헵번(Audrey Hepburn)의 청순미와 원숙하고 중후한 신사역을 맡은 게리 쿠퍼(Gary Cooper)의 남성적 매력이 돋보이는 로맨틱 코메디다. 파리 음악학원에서 첼로를 전공하는 아리안느 샤바스(Ariane Chavasse: Audrey Hepburn)는 사립탐정 클로드 샤바스(Claude Chavasse: Maurice Cheval‎‎ier 모리스 슈발리에)의 딸인데 ​아버지의 서재에서 고객의 요청으로 작성해 놓은 서류를 몰래 읽는 걸 좋아한다.

어느날 미국의 억만장자이며 국제적으로 명성이 자자한 플레이 보이​프랭크 플래너건(Frank Flannagan: Gary Cooper)이 정부(情婦)의 남편에게 사살될 위험에 처해 있음을 알고 ​아리안느는 플래너건이 묵고 있는 호텔로 찾아가 그의 생명을 구해준다. 이 일을 계기로 아리안느는 플래너건을 사랑하게 되고 플래너건 또한 그녀에게 호감을 갖는다.

사랑이라곤 해 본 적이 없는 순진무구(純眞無垢)한 아리안느는 플래너건의 관심을 끌기 위해 아버지가 만들어 놓은 서류에서 알게 된 남자들의 연애사를 마치 자기 것인 양 꾸며대며 화려한 남성 편력(遍曆)을 늘어 놓음으로써 플래너건의 마음을 흔들어 놓는다. 그러나 아리안느에 대해선 이름조차 모르고 있는 플래너건은 어찌 보면 순진하고 어찌 보면 팜므파탈(femme fatale)의 치명적인 매력을 지닌 아가씨의 정체를 알기 위해 사립 탐정을 찾아가게 되는데 하필이면 바로 아리안느의 아버지 클로드의 사무실이다.

플래너건의 설명을 들은 클로드는 그녀가 자기의 딸임을 알고서 그녀의 러브 스토리는 모두 지어낸 것이라면서 '작은 물고기' 같은 그녀에게 상처를 주지 말고 파리를 떠나달라고 얘기한다.
이 모든 사정을 알게 된 플래너건은 아리안느를 떠나기로 결심한다. 옛 애인을 만나러 간다고 거짓말을 하고 기차에 몸을 싣지만 가슴은 미어지고 ​배웅 나온 아리안느 역시 못내 돌아서지 못하고 서서히 움직이는 기차를 따라 달린다.

애절한 눈빛이 마주치면서 서로의 진정한 사랑을 확인한 플래너건은 아리안느를 훌쩍 안아 기차에 태운다. 'Love in the Afternoon'에서 집시 밴드가 무려 21 장면에서 감미로운 컨티넨탈 왈츠 'Fascination'을 연주하는데 로맨틱하면서도 마음을 설레게 하는 왈츠의 가락이 이 영화를 한층 더 매력적으로 만들었다.

'Mademoiselle De Paris(파리의 아가씨)'를 부른 재클린 프랑수아(Jacqueline François)와 'Viens Valse Avec Papa(아빠와 함께 춤을)'를 부른 앙드레 클라보(Andre Claveau)가 이 노래를 샹송으로 불렀는가 하면 냇 킹 콜 외에도 제인 모건(Jane Morgan), 줄리 런던(Julie London), ​스티브 로렌스(Steve Lawrence) 등이 이 노래를 더욱더 유명하게 했다.


 
Adventurer
승부사


"이것이 아빠란다"

youtube 검색창에 "이것이 아빠란다"를 처보세요

https://youtu.be/chrFARWMfdg?list=RDUsUmxrw9-bQ 

https://youtu.be/pq6MMtPlDv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