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의 산책/Nashville

[올드팝] The Most Beautiful Girl - Charlie Rich

jubila 2022. 2. 2. 10:39

The Most Beautiful Girl - Charlie Rich

 









The Most Beautiful Girl

Charlie Rich


Hey!
Did you happen to see the most beautiful girl in the world?
And if you did, was she crying crying?
이봐요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소녀를 본적이 있나요?
만약 보았다면,
그녀가 울고 있었나요그렇죠?
 
Hey!
If you happen to see the most beautiful girl that walked out on me
Tell her I'm sorry
Tell her I need my baby
Oh, won't you tell her that I love her
이봐요
만약 내 곁을 떠난 가장 아름다운 소녀를 보게 된다면
내가 미안해한다고 그녀에게 전해주세요
내가 그녀를 원한다고 말해주세요
그녀를 사랑한다고 말해주겠어요?
 
I woke up this morning realized what I had done
I stood alone in the cold, grey dawn
And knew that I lost my morning sun
오늘 아침 일어나서야 내가 무슨 일을 했는지 깨닫게 되었죠
난 싸늘하고 어두운 새벽녘에 홀로 서서
아침에 떠오르는 태양을 잃게 되었단 걸 알게 되었죠
 
I lost my head, and I said some things
Now comes the heartaches that the morning brings
I know I'm wrong
I couldn't see I let my world slip away from me
내 정신이 아니었나 봐요 그런 말들을 하다니
아침이 가져다주는 마음의 고통을 느끼네
내가 잘못했다는 걸 알지만
내 세계가 날 떠나버리게 했는지 알 수가 없어요
 
So, hey!
Did you happen to see the most beautiful girl in the world?
And if you did, was she crying crying?
이봐요.
이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소녀를 본적이 있나요?
만약 보았다면, 그녀가 울고있었나요? 그렇죠?

Hey!
If you happen to see the most beautiful girl that walked out on me
Tell her I'm sorry
Tell her I need my baby
Oh, won't you tell her that I love her
이봐요.
민약 내곁을 떠난 가장 아름다운 소녀를 보게 된다면,
내가 미안하다고 그녀에게 전해주세요.
그녀를 원한다고 말해주세요.
오, 그녀를 사랑한다고 말해주겠어요?


If you happen to see the most beautiful girl that walked out on me
Tell her I'm sorry
Tell her I need my baby
Oh, won't you tell her that I love her
만약 내 곁을 떠난 가장 아름다운 소녀를보게 된다면,
내가 미안하다고 그녀에게 전해주세요.
그녀를 원한다고 말해주세요.
오, 그녀를 사랑한다고 말해주겠어요?

 








 

 




 

 







찰리 리치(Charlie Rich)는
우리에게 컨트리 싱어로 알려졌지만 1950년대부터 시작된 그의 초창기 노래들은 재즈와 블루스의 감성이 묻어 난 구슬픈 곡들이 대부분이었다.
 
1932년 목화밭 농부의 아들로 태어난 이 꼬마 '부자'는 어려서부터 아버지와 당신의 동료들이 일하면서 불러재꼈던 블루스와 가스펠이 귀에 익숙했고, 그러한 감수성이 생리적으로 몸에 내재되어 있었기 때문이었다.
이러한 생활 배경은 그의 음악 인생에 짙은 영향력을 미치는 요소로 작용한다.
    
혼란스런 1960년대 중반부터 구축되기 시작한 사이키델릭록과 블루스를 축으로 양분된 음악 판도는 일반 성인들을 위주로 한 음악팬들에게는 친숙하지 않은 음악이었다.
이 틈새를 비집고 탄생한 것이 컨트리록이고, 같은 맥락으로 컨트리와 포크 같은    전통 양식에 기반을 둔 음악이 기지개를 펴기 시작했다.
그리고 1970년대의 문이 열리자 자아 성찰적인 가사에 포크와 컨트리를 문법으로 한   싱어 송라이터들이 대세를 거머쥐었다.
 
찰리 리치는 위의 자격 조건을 만족시키는 충분 요건을 갖고 있었다.
1970년대가 되자 1위를 차지한 'The most beautiful girl'을 비롯해 'There won't be anymore', 'A very special love song', 'I don't see me in your eyes any more', 'I love my friend' 등이 컨트리 차트는 물론 팝차트까지도 화려하게 도배를 했으며 특히 우리나라에선 1970년대 중반에 극장에서 개봉돼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영화 <벤지>의 주제가 'I feel love'가  아직도 그의 가장 큰 히트곡으로 남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