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y me to the moon
And let me play amongst the stars
Let me know what spring is like
On Jupiter and Mars
In other words, hold my hand
In other words, baby kiss me
Fill my heart with song
And let me sing for ever more
You are all I long for
All I cherish and adore
In other words, please be true
In other words, I love you
Fill my heart with song
And let me sing for ever more
You are all I long for
All I cherish and adore
In other words, please be true
In other words, I love you
Marvin Gaye(1939.4.2~1984.4.1)
Marvin Gaye (born name: Marvin Pentz Gay, Jr.) (1939.4.2~1984.4.1)는 미국의 singer-songwriter로 '60-'70년대 모타운 레이블의 아티스트로 국제적 명성을 얻은 뮤지션이다. '현대 소울 음악의 아버지'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하였다.
1939년 4월 2일 마빈 게이가 출생했다. 그는 어려서부터 교회성가대 단원으로 활약했으며 소년기부터는 드럼에 몰두했고 학창시절 교내 밴드를 조직해서 활동하며 프로 뮤지션으로서의 꿈을 키웠다.
마빈 게이는 오디션 도중 [모타운] 레코드 베리 고디 주니어의 눈에 띄면서 정업 뮤지션으로 발탁되었다. 그는 음악에서 월남전이 한창이던 시절 켄트 주립대생의 소총 피격 사건과 동생 프랭키의 월남 파병에 자극 받아 당시 미국 시민들이 겪고 있던 사회적 고통으로 인한 슬픔과 분노 그리고 평화를 갈구하는 메시지를 표현하려 했다.
그렇게 탄생한 앨범이 바로 '70년대 가장 위대한 작품이라고 평가 받는 [What's Going On]이다. [모타운]의 사장 베리 고디 주니어가 이 앨범이 담은 사회성 짙은 메시지를 부담스러워 해 발표를 4개월이나 미루었던 것은 유명한 일화다. 그러나 결과적으로 마빈 게이가 승리했다. 앨범은 발매되자마자 각종 차트를 휩쓸었으며 그 때까지 <모타운> 사상 최고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 앨범에서 나타난 그의 가성과 음색은 당시의 사운드를 한 단계 앞서가는 것이었다. 또한 그의 철학적이며 사회적인 가사는 고통을 노래하고 기존에 저항하는 위대한 소울을 노래했다. 이 앨범을 계기로 그는 흑인들만의 소울 음악이 아닌 전 세계인이 공감하는 차원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데 크게 기여했다.
1999년 발표된 트리뷰트 앨범 [Marvin Is 60]만 보더라도 그가 소울 음악 역사에 어떠한 위치에 있는가를 나타내는 증거라고 할 수 있다. 에리카 바두, 디안젤로, 브라이언 맥나이트, 몬텔 조던, 조 등 현 시대 최고의 R&B, 소울 뮤지션이 참여했다.
하지만 그런 그를 하늘은 시기했고 가정사와 관련된 우발 사고로 사망했다. 1984년 4월 1일 그의 45세 생일 전날의 일이다. 어머니와의 불화를 이유로 아버지에게 달려들어 폭행을 가한 그에게 마빈의 아버지는 손에 든 총을 난사했다. 가슴을 관총한 두 발의 탄환으로 말미암아 [모타운] 신화의 전설이자 소울의 대부인 마빈 게이는 짧은 생을 마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