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의 산책/Nashville

[번안곡] 눈이 내리네 - 이미배

jubila 2023. 12. 22. 01:55

눈이 내리네 - 이미배













눈이 내리네

이미배

눈이 내리네 당신이 가버린 지금
눈이 내리네 외로워지는 내 마음
꿈에 그리던 따뜻한 미소가
흰눈 속에 가려져 보이지 않네

하얀 눈을 맞으며 걸어가는 그 모습
애처로이 불러도 하얀 눈만 내리네
라 라라라 라라라 라라라
우 우우우 우우우 우우우

(눈이 내리네 당신이 가버린 지금
눈이 내리네 외로워지는 마음)
*
꿈에 그리던 따뜻한 미소가
흰눈 속에 가려져 보이지 않네

하얀 눈을 맞으며 걸어가는 그 모습
애처로이 불러도 하얀 눈만 내리네
애처로이 불러도 하얀 눈만 내리네

라 라라라 라라라 라라라
우 우우우 우우우 우우우













 

 




 

 

 










이미배는1951년 1월 20일 태어났으며 학력은
경기여자고등학교 (졸업)와
연세대학교 가정대학 (생활학과 / 학사)을 졸업 하였다.
데뷔는 1979년 1집 앨범 '뱃사공'으로 데뷔를 하였다

 2018. 7. 3.  가요1번지' 이미배 "데뷔 40주년, 노래엔 나이가 없다" 고 말하면서
 가수 이미배가 과거 전성기 시절에 대해 이야기했다.
또한 KBS1 교양프로그램 '뮤직토크쇼 가요1번지'(이하 '가요1번지')에서는 이미배가 출연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날 이미배는 '두 번째 만난 사람'으로 무대를 꾸며 눈길을 끌었다.

이미배는 80년대 샹송 디바로 가요계 전성기를 맞았다. 이에 이미배는 피아프의 노래를 주로 부른 이유에 대해 "딱 맞는 곡을 만나 히트시키기가 힘들지 않나" 라고 하면서 "피아프의 노래 경우 이미 대중에게 검증을 받은 노래 아니냐.  내가 좋아하는 노래이기도 해서 주로 피아프 노래를 부르게 됐던 것이다"고 하였다.

어렸을 때부터 샹송을 좋아했다는 이미배는 "그때는 샹송 감정의 깊이를 이해하기 힘들었다. 그런데 나이가 들다 보니 점차 그 감정을 이해하게 되더라"고 했다.

또한 이미배는 '장밋빛 인생'에 대해 "피아프의 기구한 삶을 가사로 바꿔봤다. 번역만 해서는 가사가 재미가 없더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답니다.

그리고 이미배는 "노래 부르는 것엔 나이가 없다는 걸 알았다. 그 나이만이 낼 수 있는 노래를 부를 수만 있다면 좋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