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의 산책/Nashville

[올드팝] I Do Adore Her (사모하는 마음) - Harry Belafonte,서유석

jubila 2024. 4. 25. 17:59

I Do Adore Her (사모하는 마음) - Harry Belafonte, 서유석










I Do Adore Her

Harry Belafonte

When shadows fall and stars appears
A pain I feel I cannot hear
If I could relive that faithful day
I would not turn my love away
그림자지고 별들이 나타나 반짝이면
나는 소리없는 아픔을 느낍니다.
만일 내가
다시 그 아름다웠던 시절로 돌아갈 수만 있다면
난 다시는 내 사랑 당신을
그렇게 떠나 보내지는 않을 것이랍니다.

I reveal how I do adore her
Hang my heart on my sleeve just for her
All my love thru-out life assure her
If this moment I could Amour her.
이젠 내가 당신을 얼마나 사모하고 있는지
당신을 향한 사랑으로 날마다 애태우며
살아가고 있는지 내 마음을 전할 수 있어요
그리고 만일 이 순간
내가 당신을 내 품에 안을 수 있다면
나는 내가 살아오면서 간직해온
내 모든 사랑을 당신에게 확신시켜 줄 수 있답니다.


When I think of her tender lips
Gentle touch of her finger-tips
Reminisce on her eyes so fair
Moonlight soft on her downy hair
나는 당신의 부드러운 입술과
손끝으로 전해져오던 부드러운 감촉을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렇게도 아름다웠던 당신의 눈과
솜털같은 머릿결에 내려앉았던
부드러운 달빛을 생각하며 추억에 잠겨 있답니다. 
 
I reveal how I do adore her
Hang my heart on my sleeve just for her
All my love thru-out life assure her
If this moment I could Amour her.
이젠 내가 당신을 얼마나 사모하고 있는지
당신을 향한 사랑으로 날마다 애태우며
살아가고 있는지 내 마음을 전할 수 있어요
만일 이 순간 내가 당신을 내 품에 안을 수 있다면
나는 내가 살아오면서 간직해온
내 모든 사랑을 당신에게 확신시켜 줄 수 있답니다.

If some day I should see her smile
Hold her hand and me heart beguile
Feel her warmth in her earnest prayer
Darling shield me from all despair
만일 내가 언젠가 다시 당신의 미소를 볼 수 있다면
당신의 진지한 기도에서 따뜻함을 느끼는
즐거운 내 마음을 당신의 손에 전할 수 있으련만,
오 내 사랑아, 제발 모든 절망으로부터 저를 지켜주세요.

I reveal how I do adore her
Hang my heart on my sleeve just for her
All my love thru-out life assure her
If this moment I could Amour her.
이젠 내가 당신을 얼마나 사모하고 있는지
당신을 향한 사랑으로 날마다 애태우며
살아가고 있는 내 마음에 대해 말할 수 있어요
만일 이 순간 내가 당신을 내 품에 안을 수 있다면
나는 내가 살아오면서 간직해온
내 모든 사랑을 당신에게 확신시켜 줄 수 있답니다.

Now I'm standing alone and sad
Thinkin' upon the joys I've had
Time makes fools of men they say
Take me back to that distant day
이제 나는 홀로
그 옛날 행복했던 그 시절을 생각하면서
슬픔에 잠겨 쓸쓸히 서있습니다.
사람들은 시간이 사람을 바보로 만든다고 하지만
그 아득한 옛날로 제발 저를 다시 데려가 주세요.

I reveal how I do adore her
Hang my heart on my sleeve just for her
All my love thru-out life assure her
If this moment I could Amour her.

이젠 내가 당신을 얼마나 사모하고 있는지
당신을 향한 사랑으로 날마다 애태우며
살아가고 있는 내 마음에 대해 말할 수 있어요
만일 이 순간 내가 당신을 내 품에 안을 수 있다면
나는 내가 살아오면서 간직해온
내 모든 사랑을 이제는 당신에게 확신시켜 줄 수 있답니다













 

 




 

 








사모하는 마음

서유석

그림자 지고 별 반짝이면
더욱 그리운 나의 마음
세상 사람이 뭐라 해도
그대 없이 난 못살겠네

사모하는 나의 마음
그대에게 보여 주고
애태우는 나의 심정
그대에게 밝혀 주리

우야야 우~ 우,
우야야 우~ 우

출렁거리던 바닷물 소리
멀리 멀리 사라지고
잠 못 이루어 지새운 밤
동녘 하늘이 밝아오네


 

 

 

 











Harry Belafonte
 


미국 음악가 ,
배우 와 사회 운동가. 가장 성공적인 자메이카 의 음악가 ,

포크 음악으로 70년대 후반까지 많은 사랑을 받았던 가수,
칼립소의 제왕. 1927년 뉴욕의 할렘에서 태어난 해리 벨라폰테는
대중스타로 성공한 아프로 아메리칸(AfroAmerican)중의 한명으로 기록된다.

그는 미국의 민요와 서인도 제도의 음악을 결합하면서 두각을 나타내는데
'Jamaica farewell', 'Banana Boat' 등의 불후의 명곡으로
챠트를석권하면서 정상에 올라서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