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의 산책/Nashville

[올드팝] Secret Love - Doris Day

jubila 2023. 5. 6. 07:06

Secret Love - Doris Day











Secret Love

Doris Day



Once I had a secret love
That lived within the heart of me
All too soon my secret love
Became impatient to be free

So I told the friendly star
The way that dreamers often do
Just how wonderful you are
And why I'm so in love with you

Now I shout it from the highest hills
Even told the golden daffodils
At last my heart's an open door
And my secret love's no secret anymore

[간주]

Now I shout it from the highest hills
Even told the golden daffodils
At last my heart's an open door
And my secret love's no secret anymore
언젠가 비밀스런 사랑을 가지고 있었지
그것은 나의 마음속에 자리잡고 있었고
나의 모든 비밀은
자유를 갈망하게 되었네

그래서 나의 절친한 별에게 말하네
꿈꾸는 자들이 종종 사용하는 방법으로
당신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내가 왜 당신을 사랑하는지

이제 가장 높은 언덕에 올라서서
금빛 수선화에게도 나의 비밀을 말하네
내 마음은 열려진 문이 되었고
나의 사랑은 더 이상 비밀이 아니라고

[간주]

이제 가장 높은 언덕에 올라서서
금빛 수선화에게도 나의 비밀을 말하네
내 마음은 열려진 문이 되었고
나의 사랑은 더 이상 비밀이 아니라고









 

 




 

 








'Doris Day' 는 가수 배우 방송인으로서 미국 최고의 인기를 누렸는데, 마릴린 몬로보다 
훨씬 더 눈부신 금발과 빛나는 미모를 자랑하였다.
'Que Sera Sera' 영화 나는 비밀을 알고 있다에서의 주제가와 'Secret Love' 
영화 컬래
미티 제인 에서의 주제가로 아카데미 영화상을 두번이나 받은 대 가수이기도 하다ㆍ


Doris Day
본명 : Doris Mary Ann Kappelhof

1924년 4월 3일 평범한 독일에서 할아버지대에 이민을 온 캐터릭(Catholic) 신자인 부모 사이에서 미국 Ohio 주, Cincinnati에서 태어났고 이후 Cincinnati 교외의 Evanston에서 살았으며. 아버지는 음악선생, 성가대 선생, 그리고 교회의 오르간 연주자였으며, 어머니는 Pop 음악을 좋아 했으며 특히 Country 음악을 좋와 했다,

그녀가 12살때에 부모는 이혼을 했고 그녀는 어머니와 손위 오빠와 같이 Ohio주, College Hill에서 살았으며, 6살 때 Dancing lessons 을 받았다.

1937년 그녀가 13살때 자동차 사고로 오른쪽 다리를 부상 당한 후 Dancer로서의 꿈을 접고 Night-clib에서 노래를 불렀고 지역 방송국에서 작은 프로를 맡아서 진행하기도 했는데, 당시 그녀가 노래하던 Band의 Leader였던 "Barney Rapp" 의 주선으로 한 방송국에서 "Day After Day" 란 프로(program)를 진행하게 됐고 그 프로(program)의 인기로 인해서 그때까지 사용하던 이름을 "Doris Kappelhoff" 에서 "Doris Day"로 바꾸었다고 한다.

그녀의 인기가 상승하면서 1939년~1945년 제2차 세계대전 동안 각 부대를 위문 공연하면서 그녀의 첫번째 Hit 곡인 "Sentimental Journey", "My Dreams Are Getting Better All the Time" 등을 전세계적으로 Hit 시켰다.

1950년대서 부터는 그녀의 노래는 이전의 부드러운 Jazz Style에서 Pop style의 노래를 불렀고 "Secret Love" 와 같은 Hit 곡을 만들어 냈으며 영화배우로서도 "Que Sera Sera (Whatever Will Be, Will Be)" (1953년), "The Man Who Knew Too Much" (1956년),등의 영화에 출연하면서 그녀의 인기는 더욱 치솟았으며 계속 "beginning with Teacher's Pet" (1958년), 등의 영화 에 출연하며 영화하면 곧 그녀가 떠오를 정도로 영화배우 로서의 명성을 떨쳤다.

반면 가수로서의 그녀의 명성은 약간 가려졌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그녀만의 독특한 Jazz Album을 발표했고, 그녀의 음악은 Rock 음악에도 많은 영향을 주었다.

이런 명성과는 달리 그녀의 결혼생활은 순탄하지 않았는데, 1941년 Band Leader였던 첫번째 남편인 "Al Jorden"과 결혼해서 1942년 아들 "Terry" 를 낳은 후 "Jorden" 의 폭력적인 성격 때문에 이혼을 했고, 다시 Band로 돌아온 그녀는 Band의 일원인 "Les Brown"과 재혼 했으나, 행복도 잠시 불과 여덟달만에 이혼을 했다.

그녀의 세번째 남편은 그녀의 에이전트(Agent)였던 "Months Together" 였는데 1968년 그녀가 영화배우와 가수로서의 명성이 끝나가고 있을때 그녀의 재산관리를 맡겼던 남편 "Months"는 죽었고 그가 죽은 후에야 남편이 그동안 그녀의 재산관리를 잘못했다는것을 알게됐으나 그녀는 이미 파산 상태였다고 한다.

그러나 1973년 그녀의 실질적인 재산관리를 맡았던 "Months" 의 변호사에게 소송을 걸어 이긴 후 어느정도 안정을 찾았으며, 그녀의 네번째 남편은 "Barry Comden" 이었는데, 1976년 결혼 했으나 그 결혼 역시도 단지 3년에 머물고 말았다.



"Gratitude is riches complaint is poverty"
감사하는것은 부자이고, 불평하는것은 가난입니다.

- Doris 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