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의 산책/Nashville

[가요] 사랑의진실 - 어니언스

jubila 2023. 12. 13. 01:54

사랑의진실 - 어니언스











사랑의 진실
김정호 작사, 작곡

어니언스

 
 꿈속에서 만나던 아름다운 그녀가
 나에게 가르쳐준 사랑의 진실 


 어느날 꿈속에서 나의가슴 울리고
 떠나며 가르쳐준 사랑의 진실


 아~정말 나에게는 꿈이되어 버렸네
 다시한번 그려볼까 그대모습 눈을감고
 생각하다 잠이들면 나는 어떡해


 꿈속에서 만나던 아름다운 그녀가
 나에게 가르쳐준 사랑의 진실

아~정말 나에게는 꿈이되어 버렸네
 다시한번 그려볼까 그대모습 눈을감고
 생각하다 잠이들면 나는 어떡해













 

 




 

 











<어니언스>는 원래 임창제가 이수영·윤혜영과 함께 1972년에 혼성 트리오로 결성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윤혜영이 나가게되자 이수영과 임창제 듀오로 당시 이종환이 운영하던 쉘부르에서 언더그라운드 가수로 활동하다가, 김정호가 만든 '작은새' 로 1972년 <TBC 신인가요제>에 출전해 대상을 수상하면서 본격적으로 데뷔하게 되었는데, 70년대 대표적인 남성 듀오로 포크음악의 대중화에 기여한 대표적인 포크가수들 중 하나이다.

1973년 정식으로 데뷔 앨범을 공개한 <어니언스>는 '편지', '작은새', '저 별과 달을', '사랑의 진실' 등 앨범에 수록한 12곡 대부분을 히트시키며 당대 최고의 포크 듀오로 급부상했으며, 1974년에는 <KBS 방송가요대상>을 수상했다.
남성 듀오 <어니언스>의 첫 독집이 나오기 전까지 포크 음악은 소수 엘리트 청년층이 소비하는 저항의 노래로 인식됐으나, 어니언스의 등장 이후 보편적인 대중가요 장르로 자리 잡았다.
어니언스의 성공은 남성 포크 듀오의 전성시대를 불러오게 되는데, 잘 생긴 외모의 이수영과, 건장하고 가창력이 뛰어난 임창제의 인기는 오랬동안 식을 줄 몰랐으며, 특히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편지' 는 한동안 펜팔 붐이 일어나는 데 일조하기도 했다.
<어니언스>의 성공으로 남성 포크 듀오 전성시대가 시작되면서, 통기타 가수들이 TV 무대에 오르는 일이 보편화될 만큼 통기타 열풍이 대단하게 되었는데, 이들은 대부분 노래를 직접 작사 작곡할 역량을 갗추고 대중과 교감하며 공감대를 이루는 싱어 송 라이터들이었다.

<어니언스>는 이후 한동안 <양파들> 이란 이름으로 활동하였으며, 군 복무 후 각기 솔로로 전향하였으나, 당시 불어닥친 연예계 정화운동 등으로 인해 점차 활동이 뜸해지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