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의 산책/Baroque

[뉴에이지] Winter piano - Yuichi Watanabe

jubila 2024. 1. 17. 00:17










Winter piano



Yuichi Watanabe














 




 

 






Yuichi Watanabe





맑고 투명한 겨울 공기와 피아노 음색은 정말 멋들어지게 어울립니다. 한국에서도 앨범이 발매되면서 요 몇 년간 이따금 콘서트를 위해 방문하는데, 차갑고 긴장된 한국의 추위가 너무나도 아름답게 느껴집니다. 그런 겨울날에 듣고 싶은 따뜻한 곡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Yuichi Watanabe


"유이치 와타나베"는 일본에서 프랑스의 세계적인 작곡가 "피에르 포르트(Pierre Porte)"의 후계자가 나타났다고 하여 화제가 되었던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이다 그의 높은 예술성은 "피에르 포르트"도 경탄을 할 정도로 뛰어난 역량을 지닌 사람이다

“유이치 와타나베 (Yuichi Watanabe)"는 세계적인 작곡가 "피에르 포르트(Pierre Porte)"의 제자로 인정받고 있는 동양 유일의 작곡가이다. 프랑스의 국민작곡가로 존경받고 있는 "피에르 포르트"는 우리나라에서도 잘 알려진 피아니스트 '리처드 클라이더만'을 세상에 소개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 프랑스의 대작곡가 "피에르 포르트"도 그의 높은 예술성을 경탄할 정도로 뛰어난 역량을 지닌 유이치 와타나베.
 
그러나 그의 천재성은 어릴 때부터 나타난 것은 아니다. 대학시절 '피에르 포르트'와의 첫 만남 다니던 대학을 포기하면서까지 음악활동에 전념하게 된다.

타고난 재능과 음악에 대한 진지한 자세는 자신만의 자연스럽고도 인간적인 음악 언어로 표현되었고, 곧 '피에르 포르트'의 인정을 받게 된다.
그의 음악 깊은 곳에 흐르고 있는 동양적인 선율과 세련된 프랑스의 에스프리(esprit)향이 감도는 아름다운 멜로디 즉, 동양의 정적인 감성과 서구의 에스프리(esprit)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