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의 산책/Nashville

[올드팝] Till I Waltz Again with You - Teresa Brewer

jubila 2024. 1. 9. 00:51

Till I Waltz Again with You - Teresa Brewer










Till I Waltz Again with You

Teresa Brewer


Till I waltz again with you
Let no other hold your charms
If my dreams should all come true
You'll be waiting for my arms
다시 당신과 왈츠를 추게 될 때까지
당신이 매력적이라는 걸 남들이 몰라야 해요
모든 것이 내가 바라는대로 된다면
당신은 나의 품을 기다리게 될 거예요

'Till I kiss you once again
Keep my love locked in your heart
Darling, I'll return and then
We will never have to part
다시 당신과 키스하게 될 때까지
내 사랑을 마음 깊이 간직하세요
내 사랑, 나는 돌아올 거고요
우리 다시는 헤어지지 않을 거예요

Though it may break
your heart and mine
The minute when it's time to go
Remember Dear, each word divine
That meant I love you so
비록 당신과 나의 마음이 어긋나게 되어서
헤어져야 할 때가 오더라도
내가 절실히 당신을 사랑했다는
그런 말들을 떠올리세요, 내 사랑

'Till I waltz again with you
Just the way we are tonight
I will keep my promise true
For you are my guiding light
다시 당신과 왈츠를 출 때까지
오늘밤 우리 함께 있는 거예요
당신이 내 삶의 등대가 될 수 있도록
나의 약속을 성실히 지킬 거예요

'Till I waltz again with you
Keep my love locked in your heart
Darling, I'll return and then
We will never have to part
다시 당신과 왈츠를 출 때까지
내 사랑을 가슴에 간직하세요
내 사랑, 나는 돌아올 거고요
우리 다시는 헤어지지 않을 거예요

Though it may break
your heart and mine
The minute when it's time to go
Remember Dear, each word divine
That meant I love you so
비록 당신과 나의 마음이 어긋나게 되어서
헤어져야 할 때가 오더라도
내가 절실히 당신을 사랑했다는
그런 말들을 떠올리세요, 내 사랑

'Till I waltz again with you
Just the way we are tonight
I will keep my promise true
For you are my guiding light
My light, my light
I will keep my promise true
Till I waltz again with you
다시 당신과 왈츠를 출 때까지
오늘밤 우리 함께 있는 거예요
당신이 내 삶의 등대가 될 수 있도록
나의 약속을 성실히 지킬 거예요
나의 희망, 나의 등불이여
다시 당신과 왈츠를 추는 그 날까지
반드시 나의 약속을 지킬 거예요













 

 




 

 










"Till I Waltz Again with You"는 '시드니 프로센'(Sidney Prosen)이 1952년에 작곡한 노래로, 제목의 "왈츠"..와는 상관없이 AABA로 전개되는 느린 '셔플 음악'이다.
테레사 브루어'(Teresa Brewer)가 같은 해인 1952년에 녹음해 발표하였다. 이 노래는 그해 12월 빌보드 잡지 베스트 셀러 차트에 처음 올랐으며, 7주 동안 1위를 차지했고, 차트에서 22주 동안 자리했다. 또한 '53년 Cash Box 차트에서 6주 동안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다.

1953년 4월, 고등학교 3학년 때, 엘비스 프레슬리는 고등학교의 "Annual Minstrel" 쇼에서 이 노래를 불렀다. 프레슬리는 이 공연이 그의 명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회상했다고 한다. 이후 여러 가수들이 원곡과 편곡을 거쳐서 이 노래를 리메이크하였다.

1931년 미국의 오하이오주에서 태어난 Teresa Brewer는, 2세 때부터 대중앞에 서기 시작하였으며, 5세 때에 라디오에 출연하는 등 온 생애를 노래와 춤으로 살았다. 대표곡으로는 Music, Music, Music(1950), A Tear Fell(1956), Till I Waltz With You Again(1952), 그리고 Bo Weevil(1974)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