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의 산책/Nashville

[가요] 나 항상 그대를 - 김정은

jubila 2024. 3. 20. 10:54

나 항상 그대를 - 김정은












나 항상 그대를

김정은


나 항상 그대를 보고파 하는 맘처럼 가까울 수 없어
오늘도 빛바랜 낡은 사진속에 그대 모습 그리워 하네
나 항상 그대를 그리워 하는데 그대는 어디로 떠났나
다정한 그 모습 눈물로 여울져 그대여 내게 돌아와요

돌아와 그대 내게 돌아와 나 온통 그대 생각뿐이야
불같은 나의 사랑 피할 수 없어 그대여 내게 음 돌아와요

나 항상 그대를 그리워 하는데 그대는 어디로 떠났나
다정한 그 모습 눈물로 여울져 그대여 내게 돌아와요
돌아와 그대 내게 돌아와 나 온통 그대 생각뿐이야
불같은 나의 사랑 피할 수 없어 그대여 내게 돌아와

돌아와 그대 내게 돌아와 나 온통 그대 생각뿐이야
워어 불같은 나의 사랑 피할수 없어 그대여 내게 돌아와요















 




 

 












김정은은 1974년 생으로 서울출신이다.

JTBC '투유 프로젝트-슈가맨'에서 그룹 옴므의 이현은 김정은의 '나 항상 그대를' 노래에서 나오는 목소리를 좋아한다고 말했다.
이에 김정은은 "나는 그때 목소리를 싫어한다. 2010년 전후로 내 노래가 다르다"면서 창법이 바뀌기 전의 노래 목소리를 들려줬다.
이를 들은 진행자 유재석은 "좋다"고 평가했으나 김정은은 "지금은 이렇게 못 부르겠다. 너무 재수없다"고 돌직구 발언을 남겨 웃음을 자아냈다.


1999년 MBC 드라마 해바라기에서 정신이 오락가락하는 환자 문순영 역을 맡아 신경외과 레지던트 1년차 역할을 맡은 차태현의 오진으로 인해 삭발을 당하는 연기를 할 때, 삭발을 실제로 하기까지 해서 이름을 알렸다. 이를 인연으로 차태현과의 연인 콘셉트를 잡고 오랫동안 통신사 광고를 함께 찍었다. 이후, 종합병원2에서 의사와 의사로 만났다. 이브의 모든 것을 포함한 여러 드라마에서 조연을 맡으면서 연기력을 쌓아갔다.

대중적인 인기를 얻기 시작한 건 2001년부터. 비씨카드 광고에 출연하기 시작했고, 이듬해인 2002년 하반기에 "여러분 모두 부자되세요!!!" 멘트를 날리는 CF로 그야말로 대박을 쳤다. 이 멘트는 몇 년 후 비씨카드의 상품명이 된다. 이후 드라마 여인천하와 영화 가문의 영광을 거쳐서 드라마 파리의 연인 으로 절정의 인기 배우가 되었다. 그러나 2005년 드라마 루루공주의 실패와 이로 인한 구설수로 한동안 침체기를 겪는다. 2010년대 이후로는 이전에 비해 확연히 활동이 줄어든 편이다. 2023년 JTBC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에서 황금주 역으로 출연하여 호평을 받았다. 본인이 잘하는 '코미디' 장르로 다시 돌아왔으며 그 동안의 공백이 무색하게 자연스럽고 유쾌한 연기를 선보이며 "김정은이 제일 잘하는 장르와 연기"라는 평가를 받았다.

1993년 건국대학교 충주캠버스(지금의 글로컬캠퍼스) 공예학과에 입학했으나 미등록 제적된 뒤, 직업과 전공의 연관성을 살리기 위해 2009년 이다혜와 함께 건국대학교 서울캠퍼스 예술학부 영화전공으로 재입학하였다. 2007년 봄부터 탤런트 이서진과 교제 중이었으나 2008년 가을 결별하였다. 2008년 3월부터 2011년 3월까지 SBS의 음악 프로그램인 김정은의 초콜릭을 진행하였다. 2000년에는 김지수의 후임으로 KBS 제2라디오 "밤을 잊은 그대에게"(약칭 : 밤그대)의 DJ를 맡아 2001년 3월 개편 전까지 진행했다. 2021년 추석 파일럿으로 방송했던 호적메이트가 정규편성 되며 2022년 1월부터 1년여간 MC를 했으며 2023년 시즌1 종료라며 종영한 상태다.

청순함과 백치스러움이 대세였던 20세기 여배우들 속에서 자신을 망가지는 걸 두려워하지 않고 연기하는 코미디와 멜로 두 장르의 연기가 다 되는 흔치 않은 여배우다.  그래서 '지나치게 오버하는 연기를 보여준다'는 평가와는 별도로 멜로 연기는 보는 이의 눈물을 흘리게 할 정도로 연기력이 아주 뛰어남에도 불구하고 이 부분은 과소평가를 받고 있다. 본래 코미디 연기로 자신의 영역을 다지기도 했고 대중의 인기를 얻은 배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