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의 산책/Baroque

[뉴에이지] Adagio - Andre Gagnon

jubila 2024. 6. 19. 18:29

Adagio - Andre Gagnon









Adagio



Andre Gagnon












 




 

 










피아노의 시인 Andre Gagnon 은 1974년 데뷔앨범 Saga 를 시작으로 Neiges, Impression 등을 발표하며 활발한 음악활동을 해왔다. 국내에서 5년 동안 총 9장 의 앨범을 발표 30만장 이상 판매를 올렸다.
[Monologue]가 인기를 누리며 앨범을 발표 98년 [Le Pianiste], 99년 [Reves D'Automne]와 크리스마스 앨범 [Noel], 2000년 [Solitude], 2001년 [Saisons] 까지 전 앨범이 인기를 얻으며 한국 내에서 인기 뉴에이지 뮤지션으로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앙드레가뇽은 클래시컬 피아니스트로서의 활동도 활발히 하였는데 83년 지휘자 샤를 뒤뚜아와 몬트리올 심포니 오케스트라 협연으로 몬트리올의 여름 음악 축제인 Mozart Plus의 개막 공연을 하였고,
84년에는 Seul Avec (alone with)로 이름한 솔로공연은 Quat' Sous 무대에서 가졌는데, 앙드레가뇽은 자작곡 이외에 슈베르트, 쇼팽, 슈만과 같은 작곡가들의 곡도 함께 연주하였다.

불꽃없는 이지적 정열을 건반 위에 쏟아내고 있는 피아노의 시인 앙드레 가뇽, 많은 이들의 귀와 마음을 사로잡았던 그 아름다운 피아노선율이 바로 앙드레 가뇽의 음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