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의 산책/Nashville

[가요] 조용한 여자 - 이연실

jubila 2024. 6. 21. 22:01

조용한 여자 - 이연실












조용한 여자

이연실

랄라랄랄 라랄라 랄라랄랄라
랄라랄랄 라랄라 랄라랄랄 라랄라
어젯밤 꿈 속에서 보랏빛 새 한 마리를
밤이 새도록 쫒아 헤매다 잠에서 깨어났다오
나는 괴롭힐 사람 없는 조용한 여자
나는 괴롭힐 사람 없는 깔끔한 여자랍니다
 
봄이 되어서 꽃이 피니 갈 곳이 있어야지요
여름이 와도 바캉스 한번 가자는 사람이 없네요
나는 괴롭힐 사람 없는 조용한 여자
나는 괴롭힐 사람 없는 얀전한 여자랍니다
 
랄라랄랄 라랄라 랄라랄라라
랄라랄랄 라랄라 랄라랄랄 라랄라
스물한 번 지나간 생일날 선물 한번 못 받았구요
그 흔한 크리스마스 파티 한번 구경 못했다오
나는 괴롭힐 사람 없는 조용한 여자
나는 괴롭힐 사람 없는 말쑥한 숙녀랍니다
 
나는 소녀가 아니고 여인 또한 아직은 아니지만
장발단속엔 안 걸리니 여자는 분명 여자지요
(나는 온종일 꿈만 꾸고 나는 아무 데 가지 않고
나는 때때로 생각하며 조용히 기다립니다)
나는 괴롭힐 사람 없는 조용한 여자
나는 괴롭힐 사람 없는 조용한 여자랍니다
 
랄랄랄랄 라랄라 랄랄랄랄라
랄랄랄랄 라랄라 랄랄랄랄 라랄라












 

 




 

 

 










조용한 여자는 이연실의 자작곡이다. 그리고 이 노래가 히트하면서 이연실은 이후에도 꾸준히 자작곡을 발표하게 되었다. 노래 가사는 자신을 찾는 이들이 없어서 슬퍼하는 듯한 노래이다. 어떻게 보면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지 못하는 듯한 모습을 노래하고 있다. 차분한 멜로디의 노래라서 슬픔이 더욱 배가 되는 느낌의 곡이다.

'조용한 여자'의 작사가 및 작곡가는 이연실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