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ccini / La Boheme ("Quando m'en vo") - Anna Netrebko
Puccini La Boheme (Act II) "Quando m'en vo" (Musetta's Waltz) Anna Netrebko Quando m'en vo, soleta per la via 나 홀로 길을 걷고 있을때면 la gente sosta e mira, 사람들은 멈춰 서서 나를 보지. e la bellezza mia tutta ricerca in me, da capo a pie;... 그리고는 나의 머리끝에서 발끝까지의 아름다움에 넋을 잃게 되는 거야. ed assaporo allor la bramosia sottil.. 그럴 때 나는 사람들의 강한 동경의 눈빛을 느껴 che da gli'occhi traspira 그 눈빛은 원숙한 눈으로, e dai palesi vezzi intender sa al leocculte belta. 밝고 확실한 매력에 숨겨진 아름다움을 잘도 파악하지. Cosi l'effluvio del desio tutta m'aggira, 이러한 모두의 욕망 속에 둘러싸인 felice mi fa, felice mi fa! 나는 행복해. E tu che sai che memori e ti struggi, da me tonto rifuggi? 나에게 초조해 하고 있는 당신이 나에게서 충분히 도망칠 수 있다고 생각해? So ben: le angoscie tue non le vuoi dir, 나는 잘 알고 있어.당신은 자신의 괴로움을 말하려 하지 않지만, non le vuoi dir, so ben, ma ti senti morir! 당신이 죽을 지경으로 괴로워하고 있다는 것을! |
Anna Netrebko "Quando m'en vo" |
Classic Pop, Della Reese Don't You Know? ("Puccini") |
무대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했던 소녀 소프라노 안나 네트렙코는 1971년 9월 18일 러시아의 크라스노다르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지질학자였고, 어머니는 전화국에 근무하는 직원이었다. 어려서부터 노래 부르는 것을 유난히 좋아했던 안나는 말보다도 노래를 먼저 배웠다고 한다. 활동적이었던 그는 일곱 살 때부터는 발레를 배웠고, 농구와 체조를 즐겨했으며, 음악원에 진학해서는 펜싱과 무용 수업도 함께 들었다. 1985년, 림스키코르사코프 음악원 재학 시절, 그는 학교를 마치자마자 마린스키 극장으로 가서 연극이나 발레의 연습 장면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지켜보곤 했다. 극장 관계자들의 눈에 들기 위해서 극장 청소와 뒷정리도 마다하지 않았던 그는 16세에 스트라빈스키의 발레 〈불새〉 공연에서 불새의 뒷다리 역할을 따내며 처음 무대에 섰다. 새로운 프리마돈나의 탄생을 알리다 성악가로서 네트렙코가 주목을 받은 것은 1993년 글린카 콩쿠르에서 우승을 차지하면서부터였다. 지휘자 발레리 게르기예프의 눈에 든 그녀는 마린스키 극장의 전속 가수가 되었다. 1994년 네트렙코는 모차르트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에서 수잔나 역을 맡아 마린스키 극장 무대에 오른다. 빼어난 외모와 탁월한 연기력, 맑고 풍성한 목소리까지 두루 갖춘 안나를 보고 사람들은 새로운 프리마 돈나의 탄생이라며 열광했고, 음악계 역시 매력적인 오페라 스타의 등장을 반겼다. 1995년 마린스키 극장은 미국에 초청되어 공연하였고, 이때 안나 네트렙코의 미국 데뷔 무대가 이루어진다. 이 무대에서 엄청난 호평을 받은 그는 1998년부터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에서 빠지지 않고 주연 역할을 맡았는데 특히나 모차르트 탄생 250주년을 맞은 2006년에는 모차르트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에서 다시 한 번 수잔나 역할을 맡으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테너 롤란도 비아손, 요나스 카우프만 등 내로라하는 성악가들과 호흡을 맞춘 네트렙코는 2007년 공연 중 만난 우루과이 출신의 베이스 바리톤 어윈 슈로트(Erwin Schrott, 1972~)를 만나 결혼하면서 오페라 스타 커플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새로운 도전 출산 후 오페라 극장에 복귀한 안나 네트렙코는 새로운 배역에 도전하면서 연기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 베르디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에 이어 〈일 트로바토레〉와 〈맥베스〉 등을 연주하면서 드라마틱한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베르디 탄생 200주년을 맞은 2013년에는 〈일 트로바토레〉, 〈조바닌 다르코〉, 〈맥베스〉를 통해 이전과는 다른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었다. 베르디 음악을 연주할 때는 길고 아름다운 선율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둔다는 안나 네크렙코는 베르디의 선율의 아름다움이 살아있는 아리아들을 모아서 음반도 발표했다. 〈베르디〉라는 제목의 이 음반을 통해서 앞으로도 그녀는 계속해서 새로운 레퍼토리에 도전할 계획을 밝혔다. |
(크리스마스 이브로 밀리는 인파 속에 상인과 아이들의 소요한 소리로 모무스 거리는 소란하 다) 자칭 대 예술가들인 세 친구 앞에 로돌포는 미미와 같이 나타난다. 오는 도중에 사준 분홍모자를 든 미미를 소개하고 음식을 주문한다. 미미는 모자를 선택한 로돌포의 고상한 취미를 칭찬 한다. 이 식당으로 들어오는 무젯따(과거 화가 마르첼로와 사랑하던 요염한 여인)가 한 늙은 귀족과 같이 나타나는데 몹시 난폭하게 그 늙은 귀족을 다룬다. 마르첼로가 와 있는 것을 본 무젯따는 자기의 존재를 인식해 달라는 듯이 행동해도 못 본 체하는 마르첼로의 태도에 분개하여 접시를 던지는 등 난동을 부리면서 "자기가 길을 걸어갈 때는 모든 남성들이 넋을 잃고 바라본다. 한 때는 마르첼로도 정신을 잃었었노라"라는 내용의 '무제타의 왈츠(Quando me'n vo)'를 부르 며 옛 애인의 주목을 끌려고 애쓴다. 갑자기 발이 아프다고 소리를 지르며 늙은 귀족 알친도로 영감에게 신발 한 짝을 벗어주며 새 신을 사오게(고의로 꾸민 장난) 밖으로 내 보내고는 마르 첼로에게 달려가자 두 사람은 옛정이 다시 솟아 포옹한다. 웨이터가 청구서를 내밀자 마침 지나가는 군악대를 본 이 보헤미안들은 뛰어 나가면서 알친도로 영감에게 계산을 미루고 만다. 헐떡이며 찾아 들어온 영감에겐 애인은 안 보이고 받아든 비싼 청구서를 들여다보다가 맥없이 주저앉는다. |
Giacomo Puccini |
'음악의 산책 > Baroqu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현악] 바흐 -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제5번 (0) | 2024.06.23 |
---|---|
[피아노]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제24번 (0) | 2024.06.21 |
[교향곡] 하이든 교향곡 제73번 (0) | 2024.06.20 |
[관현악] 바흐 -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제4번 (0) | 2024.06.19 |
[뉴에이지] Adagio - Andre Gagnon (0) | 2024.06.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