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의 산책/Baroque

[연주곡] Spring Breeze (봄바람) - Kenny G

jubila 2024. 3. 2. 16:21

Spring Breeze (봄바람) - Kenny G











Spring Breeze
(봄바람)




Kenny G
















 

 




 

 











색소폰의 마술사로 불리는 [Kenny Gorelick(케니 지)],
미국의 빌 클린턴 전 대통령이 가장 좋아했던 색소폰 연주자로도 유명한 그는 80년대 명성을 얻기 시작한 이래로 전세계 재즈, 팝 팬들로 부터 사랑받으며 베스트셀링을 기록한 재즈 연주인이다.
10살때 TV 쇼프로그램에서 
어느 색소폰 주자의 연주를 듣고 감동을 받아 색소폰을 배우기 시작한 그는 17살 때부터 [Barry White's Love Unlimited Orchestra]에서 전문 연주인의 길을 걷기 시작한다.

워싱턴 대학에서 회계학을 전공하면서 잠시 연주 활동을 접기도 했지만 대학졸업 후 [Jeff Lorber Fusion(재프 로버 퓨전)] 밴드에서 다시 재즈 연주인으로서의  기량을 쌓게 되고 1982년 셀프 타이틀의 데뷔 앨범을 발표한다.

이 앨범은 빌보드 재즈 차트에서 톱 텐에 랭크되는 성공을 거두기도 하지만 상대적으로 빈약한 재즈 시장에서 그다지 오래 머물지는 못했다.
그러나 그는 대중적인 지명도와는 상관없이 열정과 신념으로 작품활동을 계속했고 1986년에는 세 번째 앨범인 [Duotones]를 발표하는데 [Songbird]가 톱 텐에 랭크되고 전 세계적으로 300만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면서 대중적인 인기를 얻음과 동시에 상업적인 성공의 가도를 달리게 된다.
또한 그는 [Aretha Franklin(아레사 프랭클린)], [Whitney 
Houston(휘트니 휴스턴)], [Natalie Cole(나탈리 콜)] 같은 슈퍼스타와 함께 작업을 하는 행운도 얻게 된다.
그의 인기 행진은 90년대에 들어서도 계속되는데 1992년 
발표한 일곱번째 앨범 [Breathless]가 컨템포러리 재즈차트에서 100주간이나 넘버원의 자리를 고수했고 미국 내에서만 800만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재즈 연주인으로서의 전무후무한 기록은 이에 그치지 않아 1994년 발표한 [Miracles: The Holiday Album]은 US 팝 차트의 톱에 랭크됨은 물론 18개월 동안이나 빌보드 재즈 차트 톱의 자리를 누리고 90년대 중반까지 미국 내에서만 1100만장이 판매되는 대기록을 세우게 된다.
[Kenny G]는 
재즈, R&B, 팝, 펑크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정제되고 절제된 연주와 완벽한 선율로  소화, 재 창조해 내고 있다. 그의 다양한 연주 스타일이 때로는 정통 재즈를 고집하는 비평가들로부터 혹평을 받기도 하지만 [Kenny G]는 여전히 부드럽고 낭만적이며 자유로운 연주로 큰 상업적 성공을 거둠과 동시에 전세계에서 가장 대중적인  재즈 연주인으로 각광받고 있다.